반응형

1. 태종대 & 해녀촌

 

해운대나 광안리는 너무 뻔하지 않으세요? 푸른 바다와 울창한 숲길이 조화를 이루는 태종대는 어떠신가요? 태종대는 아름드리나무가 줄지어 식재되어 있는데요, 여느 해수욕장과는 다른 신비한 매력을 지닌 곳이랍니다. 태종대 등대를 지나 내려가면 절벽 위에 영도 해녀들이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해녀촌이 있습니다. 즉석에서 손힐해 주니 신선도는 보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부평시장(깡통시장)

 

부평시장은 국제시장, 자갈치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3대 시장 중 하나입니다. 없는 것이 없는 이 시장에는 전 세계의 수입품이 한곳에 모여있답니다. 부평시장은 밤이 되면 더욱 활기를 얻는데요, 매일 밤 열리는 부평야시장에서 다양한 세계 음식을 맛보시는건 어떠세요?

 


3. 용두산 공원 & 부산타워

 

부산 시민들의 힐링 스팟으로 알려진 용두산 공원, 가파른 언덕에 위치해 있지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어 부담이 덜 합니다. 공원까지 나 있는 산책길은 데이트 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또 공원 곳곳에 이순신 동상 등 볼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정상에 자리한 부산 타워에서는 부산 일대를 한눈에 볼 수 있으니 꼭 올라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대저 생태공원

 

대저 생태공원은 동강변에 80만 평 규모로 조성된 자연생태공원으로, 철새 도래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 최대 규모 유채꽃 단지, 벚꽃 터널, 신덕 습지 가시연 군락지, 대나무숲 등 공원 안에서도 명소가 풍부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안전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도 선정 되었으니 마음 놓고 방문해보시는건 어떠세요?


5. 다대포 꿈의 낙조 분수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다대포 낙조 분수는 계졀별로 각기 다른 분수 쇼를 진행하는데요, 분수 쇼 뿐만 아니라 음악 신청, 꿈의 분수 메세지, 프러포즈, 축하 및 사연,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죠. 1046개의 노즐, 27개의 소분수가 어우러져 밤하늘을 향해 시원하게 수놓는데요, 가요, 팝송, 클래식 등 장르를 가리지 않아 남녀노소 즐겁게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6. 송도 구름산책로 & 스카이워크

 

송도 구름산책로는 송도 해수욕장의 새로 조성된 산책로입니다. 하늘 위로는 색색의 송도 해상 케이블카가 오르내리고요, 일부 구간은 9.3m 아래 바다가 들여다보이는 투명 스카이워크로 설계되어 있어 스릴감을 선사합니다. 산책로는 양옆, 아래로 바다가 펼쳐져 마치 바다 한가운데를 걸어 들어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어린이 대공원 녹담길

 

부산에도 어린이 대공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놀이기구도 있었는데 시설이 노후화되면서 철거하고 지금은 자연 생태공원으로 자리매김 했죠. 어린이 대공원은 도심과 가까우면서도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많은 시민이 찾고 있는데요, 특히 동물원 옆으로 이어지는 녹담길을 따라 성지곡수원지를 중심으로 공원을 쭉 둘러볼 수 있습니다. 대략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어 산책 코스로도 추천드립니다.


8. 청학 배수지 전망대

 

매년 부산항 불꽃 축제가 열리는 기간엔 청학 배수지 전망대가 북적북적합니다. 불꽃축제 명당이자, 부산항대교 및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거든요, 특히 아름다운 야경을 조망할 수 있기에 밤에 찾으면 더욱 좋습니다. 24시간 개방하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랍니다.


9. 오륙도 스카이 워크

 

보는 방향에 따라 섬이 5개 혹은 6개로 보인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오륙도, 빼어난 자연환경으로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는데요, 오륙도가 가장 잘 보이는 장소가 바로 이 스카이 워크입니다. 전망대가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절벽과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지죠. 스카이 워크에서 나와 반대 방향으로 걸으면 해맞이 공원이 나오니 이것도 참고해보세요.


10. 천마산 전망대

 

천마산 전망대는 오르는 길이 험난하지만 도착하면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높은 곳에 위치한 만큼 탁 트인 부산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밤이 되면 광안대교와 부산항대교 야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니 낮보다는 밤에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전망대와 함께 조각공원이 있어 쏠쏠한 구경거리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마지막 베스트 10으로 천마산 전망대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